교토의 봄은 아름다운 벚꽃 구경을 위해 놓쳐서는 안 될 시기입니다. 일본 전통 건축물을 배경으로 흩날리는 벚꽃은 교토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매력이 있습니다. 행선지를 <교토>로 정했다면 다음 장소들을 꼭 방문해 보세요. 교토의 벚꽃 명소 6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교토의 벚꽃 개화/ 만개 시기 (2023)
예상 개화시기: 3월 24일
예상 만개시기: 3월 30일
교토의 벚꽃 시즌은 일반적으로 매년 4월 초부터 중순까지 열리는데요. 올해의 예측 정보는 조금 시기가 앞당겨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방문 전 반드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토 벚꽃 명소 6곳
1. 니조 성
일본에서 가장 잘 알려진 고성이자 세계문화유산 니조성. 약 50 품종 300그루의 벚꽃이 연이어 피어납니다. 가로수길, 일본식 정원, 역사적 건축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어요.
주소: 541 Nijojocho, Nakagyo-ku, Kyoto-shi, Kyoto-fu
2. 도지사원
좁은 골목길을 거닐다 보면 마치 수백년 전의 교토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주변의 지붕 사이로 솟은 5층 목조탑이 일본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한 껏 우아하게 만들어줍니다. 벚꽃 시즌에는 밤하늘과 대비되는 벚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1 Kujocho, Minami-ku, Kyoto-shi, Kyoto-fu
3. 마루야마 공원
벚꽃의 바다라고 불릴만큼 만개한 벚나무로 뒤덮이는 장소입니다. 약 80년이 넘는 세월을 살아온 <기온의 밤 벚꽃>, '시다레자쿠라'는 공원의 상징으로 보통 3월 하순에 개화합니다. 매년 3월에는 <히가시야마 하나토로>라고 불리는 축제가 열려 반짝이는 등불로 장관을 연출합니다.
주소: Maruyama-cho, Higashiyama-ku, Kyoto-shi, Kyoto-fu
4. 헤이안신궁
교토를 상징하는 주요 관광지인 헤이안 신궁. 신궁 내부에는 약 3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는데요. 붉은 신사를 배경으로 보이는 벚꽃은 더욱 화사하고 빛나 보입니다.
주소: Okazaki Nishitenno-cho, Sakyo-ku, Kyoto-shi, Kyoto-fu
5. 아라시야마
벚꽃 명소로 잘 알려져 있는 <아라시야마>는 벚꽃이 만발하면 산 전체가 연분홍색으로 물듭니다. 가쓰라가와 강변의 도게츠교 주변에는 최소 1,5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요. 트롤리 열차나 배를 타고 강을 내려가면서 벚꽃을 감상해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거예요.
주소: Ukyo-ku, Kyoto-shi, Kyoto-fu
6. 고다이지 사원
사찰 내 일본식 정원인 하시테이의 벚꽃이 굉장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자갈과 바위를 사용해 자연을 표현한 정원에서 피어난 분홍빛 시다레자쿠라는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오후 5시부터는 일루미네이션과 프로젝션 매핑이 시작되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주소: 526 Shimokawara-cho, Higashiyama-ku, Kyoto-shi, Kyoto-fu
▼다른 지역의 벚꽃 명소 글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