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소식|이강인, 김민재, 조규성 선수

by nurida 2022. 12. 1.

이강인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현소속팀] 마요르카

[연봉] 약 4억 6천만 원

 

우루과이전과 가나전에서 후반 교체 투입이 되며 인상적인 활약을 보인 이강인 선수. 투입 1분 만에 맹활약을 보이며 조규성의 헤더 골을 만들어냈습니다. 국내의 축구팬뿐만 아니라 외신들 또한 그를 선발로 기용해야 한다고 말하며 그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의 경기력은 구단에서도 예의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장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곳은 '뉴캐슬 유나이티드'. 11월 9일 마요르카의 홈경기뿐 아니라 이번 월드컵에서 그의 존재감을 느끼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의 '풋볼 팬캐스트'에 따르면 울버햄튼의 새 수장인 '로페테기'감독이 이강인의 영입을 원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21년 여름 발렌시아를 떠나 현재 마요르카에 소속되어 있는 이강인 선수. 2025년까지 계약되어 있지만 바이아웃 조건을 충족하는 액수인, 약 231억을 제시하는 구단이 생긴다면 자유롭게 이적 협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김민재

[포지션] 센터백

[현소속팀] 나폴리

[연봉] 약 34억 5000만

탄탄한 피지컬과 빠른 주력, 안정감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김민재 선수는 대표팀 수비의 핵심이자 에이스입니다. 우루과이전에서 혼신을 다해 뛰며 에이스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지만 경기 중 근육에 이상이 생겨 현재 치료 및 회복에 전념 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가나전에서 부상 투혼을 발휘하며 부상이 있는 상태에서 경기에 참가하게 되어 더욱 무리가 온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으로 인해 현재 포르투갈전 출전 여부는 불확실하다고 하네요.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했음에도 '자신의 위치가 잘못되어 세 번째 실점을 허용한 것 같다'는 자책을 했다는 내용이 알려졌죠. 부상으로 인해 몸도 마음도 너무나 고생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고 속상하네요. 

※만약 김민재 선수가 뛰지 못하면?

포르투갈전에서 호날두를 봉쇄하는 중책을 권경원 선수에게 맡겨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톱클래스 수비력으로 이미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 이목이 집중된 김민재 선수. 맨유는 월드컵 개막 전부터 그에게 관심을 표명하며 현재 적극적으로 그의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토트넘, 브라이튼, 풀럼 등 최소 4팀이 그를 영입 후보에 올려놓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조규성

[포지션] 스트라이커

[현소속팀] 전북 현대 모터스

[연봉] 8억 8000만

박서준, 주지훈 닮은 잘생긴 외모로 국내·외로 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월드컵 출전 후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가 160만 명을 넘으며 월드컵 이전보다 50배 이상 늘어난 셈입니다. 하지만 그는 외모뿐만 아니라 경기력도 매우 출중했죠? 월드컵에서 2골을 터트린 멀티골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조규성 선수에 대한 관심은 팬들 뿐만 아니라 유럽의 명문팀들에게도 이어졌습니다. 독일의 도르트문트, 튀르키예의 페네르바체, 프랑스의 스타르 렌, 스페인의 발렌시아 등에서 그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스페인의 한 매체에서는  '그는 발렌시아 공격진에 필요한 이상적인 공격수'라고 평가하며 발렌시아에서 조규성 선수의 이름을 영입 명단에 올렸다고 전했습니다. 포르투갈전에서 득점이 이어진다면 그의 시장 가격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가오는 3일 0시,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는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1 무 1패로 승점 1점을 확보한 상황인데요. 포르투갈전에서 승리를 거두어야 16강 진출의 가능성이 열리게 됩니다. 물론, 이후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하지만요.

 

열과 성을 다해 경기를 뛰는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들. 벤투호 감독의 퇴장과 선수들의 부상이 너무 마음 아프네요. 부디 이번 포르투갈전에서는 부상당하는 선수 없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봅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