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22년도는 잘 보내셨나요? 유난히 특별했을 수도 있고 아쉬움이 남는 한 해였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새로운 해에는 리프레쉬한 마음으로 부디 건강하고, 하는 일 잘 풀리게 해달라고 소원을 빌어봐요. 기왕이면 예쁜 일출을 보면서 새해 다짐을 굳건히 해보는 게 어때요?
■서울 해돋이 명소
①선유도 공원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도심 속의 빌딩 사이로 보이는 일출 감성이 남다른 장소. 선유교 위에서 감상하길 추천드려요!
②인왕산 [등산로 입구: 서울 종로구 무악동 46-1894]
산이라고 하니 등산을 생각하셨죠? 물론 정상에서 만나는 일출은 더 멋있지만, 굳이 높이 오를 필요 없이 언덕을 조금만 오르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출 시간 30분 전에는 도착하기로 해요!
③하늘공원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로 95]
가장 높은 곳에 올라서면 북한산, 남산, 63 빌딩, 한강, 행주산성. 서울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예요. 거기에 떠오르는 해까지 더해진다면?
④응봉산 팔각정 [서울 성동구 응봉동]
야경 명소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곳은 일출로도 유명해요. 정상인 팔각정까지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어 누구든 도전해보기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서울숲, 한강, 잠실 운동장, 시그니엘 타워가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⑤개화산 [서울 강서구 개화동]
개화산 정상에는 해맞이 공원이 있어요. 오르기 어렵지 않고 접근성이 좋은 편이라 해맞이 장소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⑥한강 다리
사실 한강의 31개 대교 모두가 일출 명소라고 합니다. 확 트인 시야와 강물, 그 위에 떠오르는 태양.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한강대교로 출발하시죠.
■서울 근교 해돋이 명소
①북한산 백운대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동]
우리나라 일출 산행 명소 중 Top 5 안에 드는 장소라고 해요. 백운대는 북한산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입니다. 정상까지는 약 2시간 정도 소요가 되고요. 평소 등반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
②한진포구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95-14]
한진포구로 가면 서해대교의 아름다운 일출을 만날 수 있어요. 전망대에서 서해대교를 응시하면 붉은빛을 가득 품은 여명과 해를 보게 될 거예요.
③거잠포 선착장 [인천 중구 잠진도길 11]
영종도 거잠포 선착장의 일출. 상어 지느러미처럼 생긴 작은 섬 '매도랑'은 일명 '샤크 섬'이라고 불려요. 매 도랑과 떠오르는 태양의 콜라보가 장관인 곳이에요.
④안산 시화호[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탁 트인 바다 위로 펼쳐지는 일출이 멋진 장소.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다리로 시화호 위로 떠오르는 해가 정말 감동 그 자체.
⑤남한산성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815-1]
서울 한복판에서 떠오르는 태양. 역시나 수어장대, 연주봉처럼 높은 곳은 그만큼 경치가 끝내주지만 그만큼 도달하지 않아도 충분히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어요.
⑥흑성산[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 산 32-3]
독립기념관과 안개, 떠오르는 태양. 이 3가지 뷰의 조합이 환상적인 장소.
■해돋이 명소 [울산, 부산, 강원도 편]
■해돋이 명소 [제주도 편]
댓글